윅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면서 느낀 점

최종 수정일: 2021년 10월 13일

디지털 노마드, 경제적 자유, 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가시다 보면 언택트 시대 에 맞춰 윅스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에 대해서 알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

저는 무자본창업을 11개월 간 제가 1년 정도 여러 가지 윅스, 식스 숍, 아이엠 웹 워드프레스 등을 이를 이용해서 정부기관 홈페이지, 기업 홈페이지, 쇼핑몰을 만들어 봤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윅스로 홈페이지를 5개 이상 만들고 운영해보면서 느낀 점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정말 직관적이고 편하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해봤는데 이것만큼 직관적이고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 1)불필요한 에러가 없다. 이부분에대해선 다른 제작툴을 사용해보면서 느꼈습니다. ​

특히 워드프레스를를 사용하면서 느꼈는데 초기에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제작하시는 분은, 분명 엄청난 고생 있으실 겁니다.

​ 갑자기 하나 안되서 3시간 4시간 날아가고 이런 일이 허다합니다. ​

하지만 윅스는 에러라는것때문에 고생해본적이 딱히 없습니다. ​ 그 3시간 4시간이면 윅스를 배울수 있습니다. ​ ​ 2) 고퀄리티 사진, 동영상을 구하기가 쉽다. ​ 홈페이지 제작할 때 홈페이지 퀄리티를 다르게하는것. 이미지 파일입니다. 보통 다른 제작 방식으로 하면 여러분들 이미지 파일을 여기저기서 찾아야 될 겁니다. ​ 이것에 대해서는 다른 노코드툴을 사용해 보고 나서 느꼈습니다. 사진, 고퀄리티 동영상 전부 윅스 제작하실때 플랫폼 안에 있습니다. ​ ​ 3) 바로 사용할수있는 수많은 템플릿 아래와 같은 템플릿에서, 글자를 바꾸신다면, 사용할만한 홈페이지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쉬운 만큼 제작할 수 있는 홈페이지의 종류의 한계가 있습니다. ​ 홈페이지는 여러종류의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기업 소개 홈페이지 -쇼핑몰 홈페이지 -콘텐츠 판매 홈페이지 ( EX)인 강 홈피에 지, 지식 판매 홈페이지) - 플랫폼 홈페이지 ( EX) 쿠팡 AIRBNB) - 커뮤니티 홈페이지 ( 페이스북) ​

이중에서 아래 3가지의 경우엔 윅스로 만들지 마세요

1)쇼핑몰, 플랫폼, 커뮤니티 홈페이지를 만드시려는 분? 2홈페이지 자체 내에 결제 기능이 필요하다? 3)게시판이 필요하시다?

이경우 물론 전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윅스로 만드시는 것은 비효율적일 겁니다. ​ 문의를 받아서 상담을 통해 결제를 일으키는 구조나, 아니면 기업의 정보 자체를 보여주시려는 분들께 윅스가 적합합니다.


어떤 홈페이지제작툴을 사용하시더라도 아쉬운 점이 있을겁니다. ​ 무료로 잠깐 시간내서 홈페이지만들고 싶다면 전 윅스 강추합니다. ​ 다른 제작툴에 대해서 알고싶으신분은 아래 글을 보시면 도움 될것 같습니다.

노코드툴 내가 직접 써본 6가지 웹제작툴 솔직후기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